치약 대신 코코넛 오일을 써야하는 이유


치아의 건강을 위해 사용되는 치약이 오히려 치아의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치약은 정말 다양한 화학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본인의 몸과 안맞는 것을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그러나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게 되면 치약의 대체제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을 치약과 섞거나 치약 대용으로 코코넛 오일만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코코넛 오일을 활용하는 방법

코코넛 오일에는 콜레스테롤을 높이지 않고 몸에 좋은 포화 지방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치약 대용 이외에도 천연 메이크업 리무버, 몸과 얼굴의 피부 보습제,

천연 데오도란트, 면도 크림, 주름 제거, 치질 완화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을 치약 대용으로 활용하는 방법

코코넛 오일을 시중에 판매되는 치약 대신 사용하면 치아 건강에 더 좋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치아에 형성된 세균성 플라그를 제거 및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에는 항균 및 항진균 효과가 있는 라우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코코넛 오일로 가글은 물론 칫솔에 묻혀 양치질을 하는 등 어떠한 방법으로 활용해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효과는 입냄새 감소, 잇몸 염증 감소 및 치료, 치아를 희게 만들어줌, 충치와 플라그 예방 및 입안 청소가 있습니다.

또한 치약에 들어있는 항생제 등의 유해한 물질이 전혀 없으며 불소 역시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치아가 마모되지 않습니다.

특히 불소의 경우 독성이 있는 물질로 치아와 잇몸의 건강을 해치는 것은 물론 인체에 상당히 유해한 물질입니다.

치약을 많이 삼켰을 경우 병원에 가보라는 문구의 주된 이유가 불소때문입니다.

코코넛 오일로 성능좋은 치약 만들기

코코넛 오일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베이킹 소다를 살짝 섞어주시면 가장 좋은 치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는 치아의 플라그를 제거해주고 치아를 흰색으로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재료는 코코넛 오일 2T (30ml)에 베이킹 소다 2T (20g) 의 비율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코코넛 오일을 몇 분간 데워 묽게 만들어줍니다.

코코넛 오일과 베이킹 소다를 그릇에 담아 잘 섞어 반죽처럼 만들어 줍니다. 완성입니다.

이처럼 간단한 방법으로 치약을 만든 후 일주일 정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관 역시 유리병이나 기타 용기에 담아두기만 하면 됩니다.

단 치약을 사용할 때 칫솔을 용기에 넣지 마시고 다른 도구를 이용해서 덜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칫솔을 용기에 넣어 사용하면 치약이 오염 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만들기도 쉽고 건강에도 훨씬 좋은 코코넛 오일을 치약 대신 사용해보시면 빠른 시일 내에 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치약 대신 코코넛 오일을 써야하는 이유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