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비교 소득보다 보험료 납부비용

차를 몰고 다니는 분들은 분명히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중에서도 소득보다 보험료 납부비용이 오히려 더 높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사람들이 월 소득의 18%를 보험에 지출합니다.
그런데 가입하신 분들이 계속 보험료를 내시다 보니 소득이 너무 적다고 생각하셔서 4분의 1 정도의 비율로 보험을 해지하게 됩니다.

금융소비자연맹은 이런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기획재정부와 함께 3개월간 1000가구를 대상으로 가계소득 대비 보험료 부담을 조사했습니다.

우리나라 가구는 가구당 평균 11.8건의 보험에 가입해 103만 4천 원의 보험료를 낸다고 밝혔습니다.
저희 가족 돈의 18%가 매달 보험금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 한국인의 차량 구매율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물론 자기 차를 갖는 것은 정말 편리합니다. 다른 사람의 차에 탈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택시를 타는 것은 비록 적은 돈이지만 계속 쌓으면 큰 돈이 되기 때문에 저축을 해서 차를 사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여행할 때도 차가 없으면 금방 지치기 때문에 즐길 수 없습니다..
그래서 여행할 때 하루 종일 택시를 빌리는 사업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 일상에서 자동차는 스마트폰만큼 중요합니다.
자동차를 살 때 의무적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우리나라에서는 자동차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무조건 알아보고 자동차보험 비교를 거쳐야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자세히 들여다보지도 않고 그냥 가입만 하고 있습니다,
또는 정보가 많지 않기 때문에 작은 조건만 보고 대충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사례들은 어느 정도 보험이 중도에 해지되는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부터 보험료가 평균 3% 인상됐는데, 이런 상황에서도 어떤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어떤 보험사는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어떤 보험사는 이렇게 적용하고 어떤 보험사는 이렇게 적용하고 어떤 보험사는 이렇게 적용하는 게 정말 현명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떤 것이 저에게 더 큰 혜택이 될지 정말 모르는 게 현명하지 못하고 나중에 후회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알아봐야 할까요? 그냥 알아보고 여러 자동차 보험을 직접 비교해 보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하지만 우리나라 자동차보험사는 무려 11개나 되고, 11개 보험사의 혜택과 할인 혜택! 여러 조건과 특성을 동시에 비교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립니다..

볼거리가 너무 많은데 이걸 어떻게 하죠? 이런 곳도 있고 이런 곳도 있지만 안 좋은 점도 있습니다..

 

렌트카 장기 할부형 임대

사무실과 집이 멀어서 출퇴근할 차가 꼭 필요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는 있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제가 타던 차량이 지금은 사고 차량이고 낡아서 중고로 판매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새 차를 살 돈이 없습니다

 

그럼 할부를 사거나 전세를 사거나 대출을 받아서 일시불로 사야 하나요?
고민하던 중 인터넷을 둘러보니 장기렌트에 대한 검색량이 많더군요.

 

일반적으로 렌탈이라고 하면 여행 가서 하루 이틀 렌트하는 렌터카를 생각하게 됩니다
장기 임대의 개념은 제가 알고 있던 개념과 완전히 달랐습니다!

회사에 다니면 비용 처리를 위해 임대를 많이 합니다.
예전에는 렌터카가 크게 인정받지 못했지만 요즘은 실제로 도로에서 볼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니 경제적으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제 40대 중반이 됐으니 예전에 타던 차보다 더 좋은 차를 타고 싶어요.
국내에는 수십 개의 임대 회사가 있습니다.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가격을 비교하는 곳에서 알아보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요즘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하고 있어서 가장 유리한 조건을 갖춘 업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각 요청의 경제적, 사회적 상황에 따라 사용 형태가 달라질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비교하는 곳도 여러 곳이 있으니 신중하게 고려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차를 사고 싶지만 돈이 많지 않다면 할부나 장기 임대를 생각할 것입니다.
할부 렌터카를 선택했습니다.

 

경제 상황이 그리 좋지 않아서 선택했지만, 차를 자주 갈아타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할부형 임대의 가장 좋은 점은 만기가 되면 잔존가치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곧 봄이 다가오고 있는데, 야외로 드라이브를 가기에 가장 좋은 계절인 것 같습니다.